질 건조증, 등 여성성형수술 부작용 방지위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범위와 방법
질 건조증, 등 여성성형수술 부작용 방지위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범위와 방법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2.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여성 질환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질, 골반, 요실금 등의 Y존 관련 건강과 본인의 만족감을 위하여 질 축소수술과 같은 질성형수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과도하게 늘어진 소음순모양이나 비대칭으로 레깅스, 타이트한바지를 입기가 불편하고 특히 겨울에 생기는 여성질환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있다.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한 소음순수술 등과 이 외에도 본인의 성감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음핵노출술, 지스팟, 양귀비수술 등이 있다.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민감한고 중요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 본인의 상태에 관해 정확히 파악하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알 수 있는 곳에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쁜이수술이든 소음순수술이든 환자가 산부인과수술을 결심하고 여성의원이나 여성비뇨기과등 질성형수술 전문병원을 선택할 때는 집도하는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산부인과에서 시행하는 여성 성형에서도 수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수술 후 좋은 만족도와 결과를 내는 의사가 더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다. 임상경험이 많다는 것은 그에 따른 수술법에 대한 노하우도 축적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수술 후에는 흔적이나 수술 부작용은 없는지, 신경이나 혈관손상을 최소화 하고 부종이나 수술 후 통증은 없는지, 마취방법이나 사후관리는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지 등을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후기를 잘 살펴보고 수술 전 후 사진을 요구하여 변화된 모습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실 예로 여성성형수술을 받은 후 질 건조증, 성교통 등 부작용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인천에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1차적 수술로만 끝내기보다는 수술 후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여성케겔운동 즉, 질수축운동을 할 것을 권장 한다”며 “잔뇨감이나 빈료, 방광염증상(오줌소태증상)등 요실금에 좋은 운동으로 흔히 말하는 여성케겔운동은 질조임과 골반운동으로서 질과 골반의 탄력이 높일 수 있는 괄약근운동으로 요실금치료와 함께 요실금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이쁜이수술방법과 가격, 관리 등은 수술 전후 사진 등을 통해 비교할 수 있지만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금액을 먼저 따지기 보다는 먼저 여성병원의 노하우와 실력을 꼭 참조하길 바란다”며 “질건조증이 있을 경우, 다소 불편하고 성생활에 회음부통증을 느끼게 된다. 질건조증은 사전에 충분한 전희가 없이 서둘러 관계를 시도하는 경우에 가장 많으며 편안한 상태에서의 충분한 전희가 중요하고 수용성 윤활제나 국소 에스트로겐 연고, 호르몬 보충요법 등을 쓰면 좋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