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윤곽 및 주름 도움 캐번리프팅, 유의할 사항도 점검해야
얼굴 윤곽 및 주름 도움 캐번리프팅, 유의할 사항도 점검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2.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시간이 흐르며 피부의 노화가 진행된다. 탄력 있던 피부는 점점 탄력이 떨어지고 이는 주름이 생기기 쉬운 조건이 된다. 최근에는 이런 주름을 되돌리고 무너진 얼굴라인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안티에이징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대부분 홈케어를 실시하기도 하나, 수면시간도 줄일 정도로 바쁜 현대인들이 꾸준히 피부 관리를 위해 시간을 들이는 건 어려운 일이다. 이에 시술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실을 피부에 삽입해 페이스리프팅효과를 위한 ‘실리프팅’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얼굴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는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캐번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스프링 형태의 녹는 실을 삽입하는 실리프팅 방법이다. 노화로 꺼져있는 피부에 캐번실을 삽입, 콜라겐 생성을 도와 볼륨감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처진볼살 리프팅 효과로 얼굴윤곽과 팔자주름리프팅에도 보탬이 된다. 강한 고정력으로 사용되는 실은 스프링 형태이기 때문에 표정 변화에도 당김이나 이물감이 적다.”고 전했다.

실리프팅을 받으려 할 때는 유의해야 할 사항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우선 염증을 조장할 수 있는 정도의 뜨거운 열기는 피해야 한다. 또한 이마 부위를 제외하고 시술 후 딱딱한 음식을 씹거나 입을 크게 벌리는 행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그는 끝으로 “관련 주의사항을 잘 숙지해야 바람직하고 동안 얼굴을 완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멍이나 붓기 통증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기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치료과정에 대해 정확히 인지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