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차단, ‘전신’ 소독으로 막는다
코로나19 차단, ‘전신’ 소독으로 막는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2.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구에서 신체 전체 소독하는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 화제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주춤할 것 같았던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경북지역에서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불안한 마음이 감춰지지 않습니다. 마스크, 손 소독뿐만 아니라 신체 전부와 의류까지 모두 소독할 수 있는 소독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 행사, 모임 등 군중이 모이는 자체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면서 국내 산업 전반이 위축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주문 폭주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건용 마스크, 손세정제 외에도 큰 관심을 받는 보건·위생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신종 코로나19는 침이나 분비물로 인한 감염뿐만 아니라 신체나 옷 등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로도 간접 감염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불안감마저 증폭되고 있는 실정이다.

신체 일부가 아닌 의류와 함께 신체 전부를 소독하는 위생기구가 세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신체 일부가 아닌 의류와 함께 신체 전부를 소독하는 위생기구가 세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손 소독 등 위생·소독기구 전문 생산업체 선경산업(대표 김종석)이 출시해 최근 호텔,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SK-1200TA)’는 외부에서 내부로 출입 시 입구에서부터 바이러스의 침입을 원천 차단하며, 출입자를 소독하는 기능을 갖췄다.

즉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는 건물 출입구 등에 설치돼 출입자가 통과 시 전신을 소독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폭 1200mm×너비 200mm×높이 2000mm 규격으로 대부분의 출입구에 설치가 가능하며, 적외선 센서가 출입자를 감지해 8개의 미세분무 노즐에서 인체에 무해한 식물성 알코올 소독제를 분무한다. 여기에 소독제 1회 분사 시 2초간 16cc가 소모돼 비용도 1회 52.8원 정도로 큰 부담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중요한 것은 이 같은 기능을 통해 외부 활동으로 신체 및 의류에 남아있는 바이러스가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특히 위생관리가 최우선인 급식소의 경우 일시에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진입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가 이를 가능하게 한 셈이다.

이런 이유와 함께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진자의 확산으로 급식소 이외에도 위생이 강조되는 식품공장, 병원과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설치를 희망하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 외에도 선경산업이 생산하는 보건·위생 기구인 ‘클린 에어샤워기(SK-2020CL)’, ‘손소독기(SK-2500B)’, ‘멀티손세정대(SK-T1602S)’도 각광을 받고 있다.

‘클린 에어샤워기(SK-2020CL)’는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와 다소 사양이 다른 제품으로, 출입자가 샤워룸에 들어오면 의복 등에 오염 물질과 외부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헤파필터와 휀을 통해 강력한 청정공기를 내뿜어 몸 전체를 세정하고, 이어 이온클러스터로 살균‧탈취 후 내부로 입실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단체급식소의 경우 해당 제품은 조리 종사자가 조리시설에 입실 시 신체 및 조리복에 남아있을 수 있는 오염물질 제거를 위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손소독기(SK-2500B)’는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자동 안개 입자 분무식으로 개발됐다. 투입구는 손을 오므려서 집어넣게 제작해 소독액이 닿는 부분을 넓게 했고, 안개 입자로 분무된 소독액은 손가락 사이사이 소독이 용이하며 빠르게 자연 건조돼 2차 오염을 방지한다.

이외에도 ‘멀티손세정대(SK-T1602S)’는 급식소 등 조리시설에 비치해 손세정, 물비누, 건조, 소독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센서에 의해 별도 조작 없이 손세정과 건조 그리고 건조 후 손소독까지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위생적인 손세정 전반을 돕는다. 특히 시설 공간에 따라 제품 크기 선택도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선경산업 관계자는 “위생관리는 물론 소독까지 할 수 있는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를 포함한 보건·위생 제품들이 국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19 등 감염성 질환 확산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최근 각계각층에 관심을 받는 만큼 더 엄격한 품질관리와 고객지원을 실천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통과형 소독클린샤워기로 세간에 관심을 받고 있는 선경산업은 1993년 설립된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 업체로, 그동안 소독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와 정부인증,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