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어려운 외식업체, 정부가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외식업체, 정부가 지원한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0.02.24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식재료 공동구매에 최대 1000만 원 지원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체 지원에 나선다.

농식품부는 외식업체 지원의 방편으로 경영 안정을 위한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국산 식재료 공동구매 조직화 사업은 쌀·소금·양파·김치 등 식재료를 외식업체들이 함께 공동 구매할 수 있도록 조직화에 필요한 비용 및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외식업계의 식재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9년 개소당 500만 원 지원하던 한도를 2020년에는 1000만 원으로 확대한다.

지원 대상은 농식품부 지정 우수 외식업지구, 외식 관련 법인, 협회, 번영회 등 복수의 외식업체로 구성된 단체와 조직이며, 조직화 예정인 단체·조직도 포함된다.

지원 항목은 물류비, 창고임차비, 교육·컨설팅비, 인건비 등 식재료 공동구매를 위한 제반 비용이며,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실제 집행금액의 100%를 지원한다. 단 이번 사업대상자는 지원금액의 2배 이상의 국산 식재료를 구입해야 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조직은 3월 16일까지 해당 지자체(시·군·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 발생으로 외식업체 경영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금년도 사업대상자를 조기 선정하여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외식업계와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