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시작 전, 우리 아이를 아나필락시스로부터 보호하세요”
“새 학기 시작 전, 우리 아이를 아나필락시스로부터 보호하세요”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2.27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본, 소아 아나필락시스 예방 홍보를 위한 카드뉴스 발간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질본)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새 학기를 맞아 소아 아나필락시스 예방·관리 및 대응을 위한 학부모, 교사, 소아 대상별 맞춤 카드뉴스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나필락시스란 특정 식품‧약물 등의 원인물질에 노출 후 일정시간 내에 전신적으로 일어나는 중증 알레르기 반응이다.

이번 아나필락시스 바로알기 카드뉴스는 소아 편, 학부모 편, 교사 편으로 구성됐다.

아나필락시스의 원인과 주요증상, 발생장소, 대처방안 등을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 친숙하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질병관리본부 누리집, 사회연결망서비스(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트위터, 카카오톡채널) 등에서 볼 수 있다.

질본은 2016년 국내 아나필락시스 레지스트리 연구용역 사업(연구책임자: 아주대학교병원 이수영 교수)을 착수해 아나필락시스 발생, 위험요인, 응급대응, 재발양상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그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소아 맞춤의 카드뉴스를 발간하게 됐다. 

정은경 본부장은 “본 홍보물이 소아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새 학기를 맞아 새로운 환경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