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뚜렷한 눈을 위한 눈매 교정, 시술 전 충분한 상담 필요
크고 뚜렷한 눈을 위한 눈매 교정, 시술 전 충분한 상담 필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0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아이성형외과 문성호 대표원장
본아이성형외과 문성호 대표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기에 아름다운 눈매를 위해 여성들 사이 콤플렉스가 되는 부위를 교정하고자 쌍꺼풀수술 등의 눈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또렷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의 눈 모양이나 특징 등에 알맞은 눈 성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중 눈매교정은 눈을 뜨는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는 수술로 안검하수 증상이 좀 더 심한 환자나 불필요한 지방이나 조직을 제거해 졸린 눈을 갖고 있거나 한쪽 눈 또는 양쪽 눈의 눈꺼풀이 처져 내려와 검은 눈동자가 적게 보이는 경우에 할 수 있다고 한다.

강남역 본아이성형외과 문성호 대표원장은 “안검하수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힘이 부족한 것으로, 눈꺼풀의 기본적인 근력이 부족하거나 후천적인 영향에 의해 약해진 경우를 의미한다”며 “절개눈매교정 수술은 눈동자가 가려 보이고 졸려 보이는 눈을 크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심미적 효과와 눈을 뜰 때 이마에 힘을 주지 않아 이마 주름이 개선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교정되는 기능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절개눈매교정 수술은 힘없이 처진 눈매를 생기 있고 선명한 눈매로 만들 수 있다는 게 강점이며 절개눈매교정술이란 피부에 절개선을 내어 눈매를 교정하는 수술 방법으로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눈꺼풀의 처짐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절개 눈매교정 수술로 교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매교정 수술법은 수술 전 답답한 눈매의 지방 및 근육 조직을 제거하고 쌍꺼풀 라인을 봉합한 뒤 눈매교정 후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 주는 식이고, 정교하고 섬세한 절개선으로 흉터와 부기를 줄여 절개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문성호 대표원장은 “절개 눈매교정은 수술 후 붓기와 회복에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비절개 방법은 절개하는 대신 미세한 구멍을 이용하는 수술로 절개법보다 상대적으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고, 눈과 얼굴의 비율, 길이, 코와의 간격 등을 정확히 분석해 자신의 이미지에 가장 부합하는 아름다운 눈의 라인을 구현해야 하기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