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이완증, 자궁하수 등을 예방하기 위한 여성성형수술
질 이완증, 자궁하수 등을 예방하기 위한 여성성형수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여성관련 질환 중에는 질염, 요실금 등이 있다. 특히 괄약근은 출산과 노화 등을 통해 신축성이 저하되는데 이로 인해 자궁, 대장, 방광을 지지해 주면서 요도, 항문 등의 여성 질의 수축과 운동을 담당하는 것이 약해져서 요실금이 생기거나 성 기능 부전 등이 발생하고 여러 가지 여성 관련 질환이 자주 일어나기도 한다.

따라서 겉으로 보이는 것에만 신경을 쓰기보다 평소 질의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질 건강을 돕는 케겔운동으로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계획적으로 케어 하기란 쉽지 않다.

최근 30~40대 여성들에게 관심이 높은 질성형은 여성의 질, 골반 건강을 위한 수술로써 흔히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수술로 넓어진 질 안쪽을 좁혀 주고 손상된 골반과 근막을 연결시켜 질 수축력을 복원시키는 질축소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대개 출산으로 인해 질과 골반이 손상되고 이로 인해 질 이완증이나 자궁하수 등을 겪고 있는 이들이 대상이다.

이러한 증상들은 질성형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늘어지고 탄력을 잃은 질을 탄력성 복원은 물론 골반근육 및 인대를 교정하고 치료할 수 있고, 질 근육의 탄력성이 떨어지면 혈류량이 감소해 점액 분비가 줄어들고 질 내부의 산도가 떨어져 요로 감염, 질염 등이 유발되는데 이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강남역산부인과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방법 외에도 비수술적 방법인 질필러 시술 방법이 있다”며 “소음순 성형술의 동시 시술이 가능한데 소음순늘어짐, 등으로 인해 질 분비물이 많고 염증이 자주 생기거나 통증이 있다면 소음순수술을 통해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음핵수술과 요실금수술을 같이 시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여성의 민감한 부위의 성형인 만큼 안전이 중요하므로 이쁜이수술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은 물론, 치료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밀한 분석을 토대로 개인별 맞춤 시술을 하는 전문병원에서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