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전문의의 디테일한 상담과 진단, 수술 방법 꼼꼼히 따져야
가슴성형, 전문의의 디테일한 상담과 진단, 수술 방법 꼼꼼히 따져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컴플렉스 개선을 위해 가슴수술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수술 방법 또한 다양해지고 보형물 또한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종류가 다양해졌다.

하지만 보형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수집하게 되더라도 정작 본인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은 무엇인지 모르는 환자의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들은 외피와 충전재, 촉감, 비용 등의 차이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특징과 장단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파악한 후 본인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가슴성형을 전문적으로 집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1:1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가슴성형 전문병원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은 “무조건 큰 사이즈의 가슴 보다는 본인의 체형 조건에 맞는 비율과 볼륨 등을 꼼꼼하게 상담 받아 본 후 목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슴성형 후의 크기나 모양, 촉감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처치나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하므로 이런 부분까지 확인해 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가슴성형은 다른 대부분의 성형 수술과는 달리 전신마취하에 진행되는 수술이다”며 “따라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는지, 숙련된 마취과 전문의와 담당 집도의가 수술의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지에 대한 체크까지 마친 후에야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한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