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치료 시 비만지방세포의 타입을 고려한 전문적인 상담이 진행되야
비만 치료 시 비만지방세포의 타입을 고려한 전문적인 상담이 진행되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2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먹을 것이 걱정이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영양 과잉에 따른 비만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체중감량은 평생 숙제’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살을 찌우는 것은 쉽지만 이전 체중으로 다시 돌아가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며 살이 빠졌다고 해도 조금만 긴장을 늦추면 군살이 다시 붙고 원래의 몸으로 돌아가기 쉽다. 그러므로 방심하지 않고 꾸준히 관리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며 올바른 식습관에도 유념해야 한다.

비만은 운동,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해소할 수 있지만, 병원에서 행하는 약물치료, 울핏레이저 등으로도 해소할 수 있다고 한다.

리드엠의원 정무광 대표원장은 “약물치료는 식단 조절 및 운동요법만으로는 효과가 미미했거나 폭식 습관이 있는 경우, 수술이나 시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경우 행해지는 치료이다.

더블S 지방용해술은 지방분해에 탁월한 여러 가지 약물로 이루어진 용액을 지방세포가 축적된 피하지방층에 주입한 후 고주파, 초음파를 이용하여 지방세포를 분해, 용해시키는 방법이다.

슬림B는 지방용해액을 피하지방에 직접 주사하여 지방세포를 분해하고 림프순환의 흐름을 도와 분해된 지방을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시키는 주사 치료 요법이다. 체내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하여 부기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울핏레이저는 늘어진 피부를 2단계로 당겨 더욱 탄력 있는 바디로 개선해주는 리프팅 시술로,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것을 기본으로, 다이어트로는 개선하기 어려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매끈하게 하여 비교적 뛰어난 지방 감소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초기의 붉은 튼살부터 오래된 하얀 튼살도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다.“고 한다.

정무광 원장은 “더해 증식형, 비대형, 혼합형 등 비만지방세포의 타입을 고려하여 단순 지방층의 사이즈 감소뿐만 아니라 라인 개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비만 관리 프로그램으로도 비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피부는 민감한 신체 부위이므로, 무리하게 시술을 진행할 시 부작용이 일어날 확률이 상당히 높으므로 철저한 상담을 선행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