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수술 진행방법 다양해, 전문의 진단 및 검사가 중요
여성성형수술 진행방법 다양해, 전문의 진단 및 검사가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27 20: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강남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질성형수술이란 출산이나 노화로 느슨해진 질 내부를 좁혀주는 이른바 질축소수술이다. 질 이완 정도가 심해 심리적 위축감이 들거나 만성질염, 자궁 경부염, 자궁하수 등의 여성질환이나 요실금과 같은 질환이 고민이라면 질축소수술 여부를 고려할 수 있다고 한다.

강남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최근 의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기대 수명이 늘어난 만큼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의 방식도 함께 발전 중이다. 예를 들어 기존 질성형은 늘어난 질의 전반적 제거로 인한 불감증이나 질 입구만 좁고 안쪽은 넓어서 생기는 고통 등이 있었다. 또 이전 질성형은 질 점막층 삽입으로 인한 약한 질 수축성과 짧은 지속성의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 시행 중인 질성형은 탄탄하고 두꺼운 질 근육층에 보형물을 정밀하게 삽입함으로써 질 입구부터 자궁경부 근처까지 전체를 좁혀 수축성을 높이고 유지 기간도 늘어나는 반영구적인 교정 수술로 발전했다.”고 한다.

박정인 원장은 “질에 삽입되는 보형물은 인공장기와 비슷한 인체용 실리콘의 쿠션 효과로 인해 이물감 없는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빠지지 않고 안정감 있게 자동 질 수축 기능을 하며 질 분비물이 고이거나 염증 등의 부작용 발생이 적다. 재료 자체가 고도의 탄력성과 신축성이 있어 수술 후 별도의 케겔운동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늘어난 질을 잘라내는 기존 이쁜이수술방법과는 달리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3~4주의 빠른 회복과 30~50분 내외의 짧은 수술 시간, 수술 후 바로 당일 퇴원하여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혹여 이쁜이수술후기를 통해 알아봤지만 수술적 방법이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필러 주사를 이용해 질 탄력성을 높이는 질필러 시술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단, “질성형수술 시 개인마다 만족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질필러후기, 이쁜이수술방법후기만을 비교하고 선택하기보다는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방법에 대한 충분한 상담 과 진단 후 시행하는 것이 좋다. 필요에 따라 소음순늘어짐, 소음순비대칭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경우 소음순수술을 통해 세균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음핵수술과 요실금수술을 같이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꼬꼬 2020-04-01 00:11:35
원장님 전문의가 아니지 않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