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아이디어’ 기다립니다
‘안전보건 아이디어’ 기다립니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4.08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이하 공단)이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2020년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현장 사망사고 감소’를 주제로 매년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공단 사업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적극행정 ▲혁신 5가지로, 안전보건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 단위 참가도 가능하다.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다음 달 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심사는 공단 및 시민참여혁신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1·2차 심사를 거쳐 6월 중에 결과가 발표된다.

시상은 상장과 함께 대상 1명(팀)에는 20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최우수상 2명(팀)에 각각 100만 원이, 우수상 3명(팀)에는 각각 50만 원이, 장려상 5명(팀)에는 각각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공단의 사망사고 감소를 위한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두용 이사장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다 실효성 있는 산재 예방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