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식품 정보, 한 권에 담았다
우리 농식품 정보, 한 권에 담았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0.04.1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가 국민의 합리적 소비 활동을 돕기 위해 ‘다채롭고 똑똑한 현대인들의 삶(Colorful & Smart Life)’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한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 가치와 농업·농촌의 다양한 정보 전달을 통해 현명한 농식품 구매와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하기 위해 분기별 발간하는 농식품정보 매거진이다.

계절별 농식품의 ‘색(Color)’을 컨셉으로 기획‧제작된 농식품 소비공감은 수록한 정보를 재가공해 유튜브,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드뉴스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도 제공된다.

또한 제철 농산물을 구매한 소비자가 요리법 정보를 바로 조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QR 코드를 활용해 구매처와 응용 조리법도 연계한다.

이번 호는 코로나19 이슈에 맞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드푸드(Red Food)’를 특집으로 다뤘으며, ‘스페셜’ ‘스마트’ ‘라이프’ 3개 섹션으로 구성했다. 

먼저 스페셜 섹션에서는 레드푸드를 중심으로 효능, 고르는 법, 보관법 등과 함께 유명 셰프의 레드푸드 활용 조리법을 소개했다.

스마트 섹션은 봄나물 효능과 함께 ‘스마트팜 지원정책’에 선정된 귀농인, 따사로운 봄날의 꽃, 새로운 농산물 등을 소개하고, 주요 농정정보를 질의응답(Q&A)으로 담았다.

라이프 섹션은 농촌에 소소한 일상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보여주기 위해 국내산 머루로 와인을 제조하는 양조장과 특별한 두부 장인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14일부터 오프라인 배포처와 웹매거진 형태로 ‘농식품정보누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농식품 소비공감은 독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독자엽서와 후기, 퀴즈맞추기, SNS에 공유하고 댓글달기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제철농산물꾸러미,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산물 ‘색칠하자’ 코너도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색칠 놀이를 한 결과물을 사진 찍어 웹에 응모하면 선정을 통해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농식품부 신우식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농식품 색깔을 주제로 새롭게 찾아가게 된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우리 농식품과 농업·농촌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식품 소비공감이 우리 농식품의 합리적인 소비와 건강한 식생활을 전하는 농식품 대표 매거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