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꼬리성형, 의료진 선택과 안전한 수술이 관건
입꼬리성형, 의료진 선택과 안전한 수술이 관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4.2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얼굴에 항상 머금고 있는 자연스런 맑은 미소는 긍정적인 인상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승무원이나 호텔리어 같은 밝고 긍정적인 인상이 중요한 서비스직에 종사하는 이들에게는 이 같은 미소가 필수적인 조건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미소는 쉽게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특히 선천적 혹은 좋지 않은 습관 등으로 후천적으로 입꼬리가 아래로 처진 경우 우울하고 부정적인 인상을 보일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인상을 개선하고, 자연스럽고 맑은 미소를 가지기 위해 입꼬리성형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입꼬리 수술은 입가에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거나 필요한 상부 올림 근을 강화해 처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주는 수술이다. 입 주변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해 리프팅해주는 등 성형 수술 중에서는 비교적 간단한 편으로 꼽히는 수술이다.

이처럼 입꼬리 성형 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속하지만, 중요한 얼굴 부위에 행하는 만큼 고도의 봉합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또 입꼬리 주변의 살은 살성이 약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수술 시 섬세함도 요구된다. 특히 수술이 과하게 진행될 경우 부자연스러워 보이거나 자칫 흉터가 입가에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입 주변 근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임상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성형은 자연스러운 미소를 통한 호감형 이미지를 만들어 줄 수 있어 관심도가 높은 수술”이라며 “수술의 핵심은 단순히 처져있는 입꼬리를 올리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눈 끝과 입 끝, 양쪽 입꼬리가 균형을 이루어 조화로운 이목구비를 만드는 것이 먼저 고려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입꼬리수술은 살성이 약한 입 주변 피부로 인해 높은 섬세함을 요구하는 수술로,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수술계획을 수립해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수술 이후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으로 관리해주는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었는지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