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배추김치, 품평회로 뽑는다
국가대표 배추김치, 품평회로 뽑는다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0.04.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2020년 제9회 김치품평회 참가업체 모집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함께 ‘2020년 제9회 김치품평회’에 참여할 김치업체 신청을 5월 7일까지 받는다.

김치품평회는 품질은 우수하나 영세한 규모로 홍보가 부족한 우수한 국산 김치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품평회이다. 

올해는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배추김치를 대상으로 품질, 위생, 국산 원료사용 비율, 소비자 접근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총 6개의 우수제품을 선정한다. 

대상에게는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농식품부 장관 표창과 상금 각 500만 원, 30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 업체는 TV 홈쇼핑 입점, 김치의 날 행사 홍보부스, 기획 홍보 등 판로확대와 홍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품질평가에는 김치명인 등 전문가 10명과 함께 전국에서 모인 일반 소비자 50명이 블라인드 시식에 참여하며, 세계김치연구소의 중금속, 보존료 등 안전성 검사도 필수로 진행된다.

시상식은 지난 1월 김치산업진흥법 개정으로 법정기념일이 된 ‘김치의 날(11월 22일)’과 연계해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수제품 홍보, 김치담그기 행사 등 김치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김치의 날은 김치에 최소 11가지 재료가 사용되고, 22가지 효능을 낸다는 뜻에서 11월 22일로 지정됐으며, 음식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은 물을 제외하면 김치가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