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회도 집에서 즐긴다
참치회도 집에서 즐긴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4.2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산업, 횟감 배달 프렌차이즈와 협업해 수산물 온라인판매 집중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동원산업이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판매를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최근 쿠팡을 통해 참치회와 훈제연어 제품 5종에 대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동원산업이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선 이유는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소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지난달 31일 발표한 동향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직후 대형 소매점의 주간 매출액은 5% 감소한 반면 온라인 매출액이 30% 증가했다.

또한 지난 2월 수산물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SSG닷컴에서 188.1% 증가하고 롯데닷컴에서도 생연어 매출이 2680% 증가하는 등 온라인 매출의 증가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원산업은 횟감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와 협력해 주문 배달 시스템을 강화한다. 

또한 고객이 전화나 온라인으로 횟감을 주문하면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지역 거점으로 삼아, 해당 매장에 입점된 횟감들을 포장해 신속 배달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수산물에 대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온·오프라인 경로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수산물 제품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 경로를 확대해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