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당류 줄이기 행사에 참여하세요”
“나트륨·당류 줄이기 행사에 참여하세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05.1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UCC 공모전과 식품영양 온라인퀴즈 등 이벤트 실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가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덜 달고·덜 짜게 생활 속 실천 영상 UCC 공모전’을 오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나트륨 줄이기와 당류 줄이기 2개의 콘텐츠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공모전은 제작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공모전 누리집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총 12편을 선정해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누리집 등 SNS에 소개하는 한편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2월 개편한 ‘식품영양 성분 DB’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퀴즈 이벤트를 14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고,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소문내기 이벤트는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