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온라인 라이브로 K-푸드 홍보 나서
중국서 온라인 라이브로 K-푸드 홍보 나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5.19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현지 아이돌그룹 ‘보이스토리’ 콘서트 연계 마케팅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16일 JYP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싱한 그룹 보이스토리의 버스킹 콘서트에서 즉석식품, 유자차, 유제품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콘서트는 현지 아이돌 최초의 온라인 라이브콘서트로 동시접속자가 81만명이었으며 보이스토리가 게스트로 출연한 왕홍(인플루언서)의 K-푸드 홍보 라이브토크쇼는 12시간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aT는 이번 콘서트가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의 플랫폼 위시(WESEE)를 통해 중계됨에 따라 구매력이 높은 20~30대 현지 시청자들에 대한 K-푸드 홍보 효과가 특히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온라인콘서트는 7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멤버들이 K-푸드를 활용해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 영상도 보이스토리 SNS에 게시될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중국 내 아이돌그룹, 왕홍과 연계한 K-푸드 홍보가 예상보다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소비 트렌트에 맞춘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여 중국에서 식품 한류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