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자차, 대중국 수출 반등 노린다! 
한국 유자차, 대중국 수출 반등 노린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5.21 20: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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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홍 모바일 생방송으로 6억 원 완판, 커피체인 메뉴 런칭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지난 17일 중국 대표 왕홍인 ‘리자치’의 모바일 생방송을 통한 유자차 판촉으로 한국 유자차 5만2173병이 모두 완판 됐다. 한화로는 약 6억 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8.7%까지 감소했던 대중국 유자차 수출액은 3월 말부터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4월 말에는 전년 대비 약 5% 증가했다.

aT는 이러한 회복세가 지난달부터 대중국 유자차 수출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로, 특히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는 한국산 유자차가 피부미용과 피로 회복, 감미로운 달콤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aT가 지난 4월 중국 대형 커피프랜차이즈와 손잡고 출시한 한국산 유자백향과차는 중국 전역의 4천여 개 매장을 통해 판매 중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유자차의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는 현지 온라인마케팅을 우리 농식품 홍보에 발 빠르게 도입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등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대중수출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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