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배우는 손씻기,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놀이로 배우는 손씻기,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5.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센터, CCP kit 제공과 함께 UCC 공모전 이벤트 진행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경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귀순, 이하 구미시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7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CCP(Children Clean Play) kit(이하 키트) 1000개를 드라이브스루 형식으로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린이 보육시설 휴원 장기화에 따른 교육 부재를 해소하고, 가정보육의 어려움을 돕고자 마련됐다.

키트는 어린이 손씻기 활동지와 영양 저금통 만들기 등 활동지 3종과 손씻기 리플릿, 건강 레시피북 등 4종을 비롯해 소독제, 종이비누, 영유아 칫솔, 마스크, 보냉백, 스트레칭밴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UCC 공모전 이벤트의 일환으로 어린이와 학부모가 꾸러미 속 종이비누와 손씻기 리플릿을 활용해 손씻기 동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가정보육을 하는 가운데 아이들 놀이거리가 적적하지 않아 힘들었다”며 “이번 색칠놀이와 스티커북 만들기는 어려운 시기에 너무 좋은 교육자료이자 놀이감이었다”고 전했다.

김귀순 센터장은 “교육 부재가 느껴지지 않도록 어린이급식소와 가정에 다양한 교육 매체와 방법을 알리는 등 최신의 위생·안전·영양교육 지원을 실시해 안전한 급식 제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