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나눔에 친환경농산물 함께 해요
착한 나눔에 친환경농산물 함께 해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0.06.0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6월 2일 유기농업의 날 기념 기부 및 공익 캠페인 추진
유기농 캠페인 댄스 따라해 SNS에 업로드 하는 온라인 경연대회도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2일 유기농업의 날(이하 유기농데이)을 맞아 기부 및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기농데이는 친환경농업을 기념하고자 `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기념일로 지정, 매년 관련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인터넷, SNS를 활용한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된다.

먼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협력해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관련 식재료를 2일 기부한다.

그리고 국민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를 오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유기농 캠페인 댄스 따라하기 온라인 경연대회도 개최한다. 아이돌 그룹 DAY6가 출연하는 캠페인 영상 속 댄스를 따라하는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우수 참여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며 우수 참여자는 27일 선정‧발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농식품부 김철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국민여러분들께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추진되는 이번 친환경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