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바이오켐, 국내최초 방역용 살균소독제 개발
한성바이오켐, 국내최초 방역용 살균소독제 개발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8.08.2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학교, 휴게소 등 다중 이용시설에서 여름철 각종 전염병 예방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환경위생소독제가 새로 개발됐다.

환경위생 전문기업인 한성바이오켐(대표이사 김현숙)은 지난 7월31일 다중이용시설 방역용 살균소독제 ‘닥터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닥터솔루션 개발로 한성바이오켐은 의약외품 허가를 받고 질병관리본부와 전국 보건소 지하철공사등을 상대로 더욱 활발한 전염병 방역사업을 펼치게 됐다.

이번에 개발된 닥터솔루션은 충북대 동물의학연구소 전북대 생체안전연구소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생활환경시험연구원 화학시험연구원 등 국내 저명한 연구기관의 각종 임상 실험을 거쳐 개발된 제품으로 전염병 감염 병원체의 살균소독과 유기 오염물, 악취원인미생물의 위생소독 및 세정과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닥터솔루션은 강력한 살균 효과와 더불어 기존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석탄산(페놀) 크레졸 생석회 같은 법정 방역용 살균 소독제보다 인체와 환경에 대한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즉 크레졸 같은 기존 법정 소독제의 경우는 인체에 대한 독성문제로 옥외에 국한해 사용하는 등 방역용 살균소독제로 옥내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은 국내에서 찾기 힘들었다. 하지만 닥터솔루션은 사용시 자극적인 냄새나 피부자극성이 적고 생분해성이 우수한 친환경 제품이라 가정과 병·의원 유치원 학교 호텔 아파트 군부대 지하철 버스구급차량 등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닥터솔루션은 다량의 물과 혼합해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다. 보통 물세척이 가능한 단단한 물체표면의 세정 및 위생소독에는 200 배 희석해 사용하는데, 닥터솔루션 100 미리리터면 물 19.9리터에 넣어 잘 혼합해 사용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병원환경 또는 감염취약지, 오염혈액 또는 응급실, 수술실, 중환자실, 구급차량 등 감염위험물에는 신속한 원스텝 소독이 필요할 경우에는 100배 희석이 권장된다고 밝혔다.

한성바이오켐 김현숙 대표이사는 “이번에 개발된 닥터 솔루션은 독성 없는 안전한 환경 살균 소독제와 주거용 인체용 위생 제제로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대표는 “현재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 등 수출 상담이 진행 중으로 이번 닥터솔루션 개발로 얻는 수입 대체 효과는 약 500억 원 정도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