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생활 K-FOOD 쿠킹쇼, 중국서 화제
슬기로운 집콕생활 K-FOOD 쿠킹쇼, 중국서 화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6.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중국 광동성 왕홍과 함께 한국농식품 SNS마케팅 추진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중국 내에서 인플루언서 왕홍과 연계한  K-FOOD SNS 쿠킹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35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 광동성의 유명 왕홍인 탄차오인와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한국농식품 홍보에 나섰다.

지난 6일 중국 생방송중계 1위 채널인 이즈보에서 왕홍이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법을 ‘SNS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진행한 동영상이 하루 만에 무려 1억4천만명이 시청했다.

aT는 지난달 30일에도 대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해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를 통해 송출해 1200만 뷰를 기록했다.

그 결과 라이브 쿠킹 영상은 ‘실시간 왕홍 순위’ 33위에 올랐고 웨이보 송출 영상 3편은 중국 전역에서 ‘미식일간차트’ 120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온라인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라면의 5월 누적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1%로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마케팅을 확대하여 중국에서 식품 한류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