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코로나19 극복 아이디어 경진대회 마쳐
HACCP인증원, 코로나19 극복 아이디어 경진대회 마쳐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07.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 로컬푸드 소비 촉진을 통한 중소농지원’ 등 6개 아이디어 선정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달 29일 오송 본원에서 ‘코로나19 위기 대응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종평가를 실시하고 대상, 최우수 등 6개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지난 4월,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HACCP 인증 및 기술지원 등의 내실 있는 추진과 식품·축산물 업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총 108개 제안이 쏟아졌다. HACCP인증원은 이 중 ▲실현성 ▲대표성 ▲효과성 ▲창의성 ▲혁신성 등 5대 중점사항에 따라 평가해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 등 6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전된 아이디어는 인증심사본부 농장사료팀이 제안한 ‘HACCP인증 로컬푸드 소비 촉진을 통한 중소농 지원’으로 ‘지역에서 나고 자란 HACCP인증 농장 생산품 및 가공품을 로컬푸드 직매장에 전시·판매함으로써 HACCP인증제품의 소비 촉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평가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로는 ‘소규모업체 안전관리 인증기준 검증 지원’(연구분석팀) 등 2개 아이디어가, 우수로는‘HACCP 준비업체 대상 원격 견학 프로그램 운영’(대구지원), ‘HACCP심사 결과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제공’(가공인증팀) 등이 선정됐다. 

HACCP인증원은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관 차원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및 실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관 역할과 특성에 부합하는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여러 좋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