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은 친환경농산물로!”
“오늘 점심은 친환경농산물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7.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자조금, 지난 24일 aT교육원서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 열어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 이하 친환경자조금)는 지난 24일 aT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이윤용, 이하 농식품교육원)에서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현판식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 및 친환경 농업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에서 진행하는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은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식단’으로 토양 및 수질 오염 등의 심각한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된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관은 매주 1회 이상을 ‘에코-프라이데이’로 지정하여 단체 급식 식단 중 식재료 1가지를 친환경 농산물로 꾸려 제공하게 된다.

현재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는 aT 농식품교육원을 비롯해 충청북도청과 aT, 국립농업과학원, 경기도 광주시 등 다수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윤용 원장은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우리 건강은 물론 지구 생태계에 매우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구내 단체급식 등에 친환경 식자재를 적극 이용해 우리 교육원 수강생 및 관계자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계속해서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주형로 위원장은 “농식품 유통전문가를 양성하는 aT농식품유통교육원이 앞장서서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것은 친환경 농업인에게 큰 힘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기관과 계속해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친환경 농산물 영토를 넓혀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