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사회적 약자 위한 홍보·판촉 창구 개설
HACCP인증원, 사회적 약자 위한 홍보·판촉 창구 개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08.0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정보 제공하는 FRESH사이트에 ‘따뜻한 HACCP메뉴’ 신설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이하 사회적 가치 기업)이 생산한 HACCP 인증제품을 홍보하는 온라인 창구를 신규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HACCP인증원은 그동안 대국민 HACCP 정보제공포털사이트인 ‘FRESH’를 통해 HACCP준비업체에게 스마트기준서, 기록관리, 가상심사 등 인증준비와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인증과 기술지원, 교육신청, 조사평가 자체평가 등 각종 민원창구 역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특히 사이트내 ‘안전먹거리정보’ 메뉴는 HACCP인증업체가 생산·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지와 표시사항 등 식품안전 정보를 상시 수집·등록해 업체와 인증제품 홍보 및 판촉을 지원했다.

HACCP인증원은 이러한 ‘FRESH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사회적 가치 기업 전용홍보창구 ‘따뜻한 HACCP’ 메뉴를 지난 1일부로 신규 개설했다.

이 메뉴에는 사회적 가치 기업이 생산하는 HACCP인증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사이트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HACCP인증원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은 “이러한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가치 기업의 판로 확대 및 지속 성장에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하는 바람”이라며 “사회적 가치 기업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