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과 실속, 입소문 사실이었네
품격과 실속, 입소문 사실이었네
  • 대한급식
  • 승인 2011.01.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뷰- 2011 설맞이 명절선물상품전

 

색다른 명절선물 트렌드 한눈에 품격과 실속, 입소문 사실이었네

프리뷰- 2011 설맞이 명절선물상품전

5회째를 맞이한 명절선물상품전은 품격과 실속,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또한 업계에서는 색다른 명절선물 트렌드를 제시함은 물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를 유도, 생산자 소득 증대 및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입소문 자자한 실속 전시회에서 만나볼 상품들을 미리 담아본다.

정책홍보/지자체관

신선한 국산 돼지고기만 엄선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양돈협회는 설맞이 명절선물 상품전을 통해 ‘한돈햄 선물세트 소비 촉진 전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산 돼지고기의 저지방 부위 소비 확대 및 삼겹살, 목살에 치중된 불균형적인 소비구조 문제를 해소하려는 바람에서 육가공협회와 국내 굴지의 육가공 브랜드가 공동으로 준비한 ‘2011년 설날 한돈햄 선물세트’는 고품질의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 돼지 ‘한돈’은 신선하고 깨끗한 국산 돼지고기의 새로운 브랜드로 최근 구제역과 FTA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우리 농가를 돕고 사랑하는 이웃과 ‘주는 정(情), 받는 기쁨’을 나눌 수 있어 이번 설날 더할 나위 없는 선물로 손꼽힌다.

속초웰빙양념젓갈 “바다海속삭임”

 

속초시의 자랑 양념젓갈은 전통적으로 명태 가공 부산물을 활용한 명란젓이 발달했고, 지역 수산물을 활용한 가자미식해, 오징어젓 등 저염 웰빙제품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타 지역의 젓갈은 20~25%의 매우 고염인데 비해 속초젓갈은 2.5~4.5%로 저염이며, 무기질과 필수아미노산 라이신, DHA(치매 예방 성분), 항고혈압성분인 GABA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속초웰빙젓갈명산품육성사업단에서 추천한 동화물산 ‘오마니젓갈’, 청초원식품, 풀묶음식품 등 3개사가 출품한다. 또한 사업단에서는 통합젓갈쇼핑몰인 '속초젓갈몰'을 운영 중이며, 맛과 품질이 뛰어난 업체를 엄선, 신뢰와 믿음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땅끝 해남의 ‘명품 농산물’ 한가득

 

땅끝 해남의 명품 농수산물을 한자리에 모았다. 청정한 자연에서 생산되는 해남군 대표 브랜드쌀과 잡곡은 소비자들에게 언제나 환영 받는 일등 선물이다. 전국 최고의 쌀 ‘한눈에 반한 쌀’을 비롯해 기능성 쌀, 유색보리 등 인기 농산물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김과 미역, 김자반 등 해남 바다에서 생산된 수산물은 물론 고구마 등 고향의 맛을 전해주는 특산품도 함께 담았다.

농수산물 선물세트는 최고의 제품만으로 엄격히 선별돼 해남군이 품질을 보증하고 있으며, 제품 구성에 따라 3만원, 5만원, 10만원 세트가 있다.


살코기의 감칠맛 일품 횡성한우

 

강원도가 직영하는 강원도진품센터에서 선보이는 진품-횡성한우는 위생적인 근막 처리와 아주 특별한 숙성기술이 특징이다. 등심세트에서 보신세트에 이르기까지 총 7총의 다양한 선물세트가 구성돼 있어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준비한 이들의 깊고 섬세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농수축산물관

그 명성 그대로 명실상주

 

삼백의 고장 상주에서 생산되는 곶감은 전국 생산량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대한민국 대표 곶감이다.
일조량이 풍부한 천예의 자연조건에서 건조시켜 먹음직스러운 겉모습과 우수한 맛을 함께 갖추고 있다. 특히 2007년과 2009년 농식품 파워 브랜드 장관상 수상에 이어 2010년 여성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유기농 유칫골 건표고버섯

 

친환경 웰빙 건강휴양촌으로 널리 알려진 정남진장흥에서 수확되는 유칫골버섯은 장흥만이 가지는 지리적, 환경적 특성인 해양성 기후와 버섯 생장에 필요한 최적의 습도, 토양에 함유된 유황화합물 등을 바탕으로 소나무숲을 이용한 자연 노지 재배로 자라 뛰어난 약리적 효능과 함께 풍부한 영양과 맛을 느낄 수 있다.

건표고는 생장기간이 길수록 내구력이 튼튼하며, 많은 양질의 성분을 축적시킵니다. 원목에서 자라는 저온성 노지(야지:소나무 숲속)버섯은 밤과 낮의 기온 변화가 심하고 가까운 해안에서 해풍의 영향을 받으므로 최상의 표고버섯으로 자랍니다.

품격과 실속 겸비한 불고기브라더스

 

전국 25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는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 2010 농림수산식품부 파워 브랜드로 선정된 불고기브라더스의 선물세트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통해 입소문이 퍼져나가 해마다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존경과 고마움을 전하는 한우 등심세트부터, 최고의 육질과 풍미를 자랑하는 호주산 와규세트,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은 ‘한우 자연송이불고기 세트’ 이외에도 토판 천일염, 카리부 커피, 즉석 도정 배아현미 등 불고기브라더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의 선물세트도 함께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식음료관

설날 아침은 백제 즉석떡국으로

 

백제물산은 우리 햅쌀 100%로 만든 즉석 쌀 떡국을 선보인다. 농협 RPC에서 도정해 10일 이내 만든 떡을 냉장 보관하지 않고 4개월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위생포장했다. 덕분에 진한 사골스프에 2분만에 쫀득쫀득하게 익는 백제 즉석 쌀 떡국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떡국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된 3단면 즉석 쌀국수는 우리 쌀로 만들어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으며 국내산 시원한 멸치스프에 쫄깃하게 살아있는 면이 특징이다.

천연비타민 제주보석건귤

 

제주농식품기술지주회사는 청정지역 제주에서 재배된 친환경 제주 보석건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보석건귤은 친환경 감귤로 과육은 물론 껍질까지 건조시킨 새로운 타입의 천연 비타민 스넥이다. 특허 받은 감압건조기술 공법으로 낮은 온도에서 건조시켜 감귤의 맛은 물론 영양성분까지 살린 제품이다.

특히 첨가물 없이 생귤 그대로 건조시켜 무가당, 무색소, 무방부제, 무합성첨가물이 특징으로 언제, 어디서나 제주 감귤의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건강상품관  

구례 산수유 향 속으로

 

구례 산수유는 한국 전체 생산량의 73%, 수확 면적의 84%을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최고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타 지역의 산수유에 비해 품질이 뛰어나며 칼륨, 칼슘, 아연과 같은 무기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사과산이 다수 함유돼 있어 신맛이 강한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산수유는 허약한 콩팥의 생리기능 강화와 정력 증강효과는 물론 요실금, 아뇨증 증상도 완화시킨다. 정신 산만, 집중력 저하 등에도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100% 한국산인 산수유환 ‘신기단’이 출품됐다. 산수유환은 소프트환 형태로 먹기 편하고 휴대하기 좋으며 업무에 지친 직장인과 수험생,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 적합하다.

홍삼과 견과류의 어울림

 

자연홍삼의 홍삼정과수는 홍삼정과를 70% 이상, 영양 높은 견과류와 혼합해 정성과 맛, 영양의 하모니를 이룬 선물세트 구성이다.
잘게 다진 홍삼정과(70% 이상)와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참깨, 흑임자깨가 어우러져 달콤함과 고소
함 뒤에 홍삼의 쌉싸름함이 전해지는 것이 특징.

엄선된 재료와 하나하나 정성으로 만든 수제홍삼은 기존의 홍삼과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새로운 먹을거리를 선보인다.

생활용품관

신개념 흡연욕구 저하제, 제로스 에어

 

새해를 맞아 금연을 다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선물이다. 제로스 에어는 담배잎에서 추출한 “천연에센스”성분을 이용해, 국내 금연보조제 중 1호로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더불어 국내 최초로 미 식품의약국(FDA)에 등록해, 제품의 안전성과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또한 제품 카트리지를 전격 국내 생산(제조공장 KAIST 內에 위치)해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주고 있다. 제로스 에어는 담배잎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스 오일을 순간적으로 기화시킨 수증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타르, 일산화탄소등이 발생하지 않으며 전자담배와는 달리 니코틴도 포함돼 있지 않아 인체에 해로운 발암물질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착용감과 보온성이 뛰어난 천연스카프

 

100% 실크만을 제직하는 견직물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나영실크는 20년의 연혁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은 전통 한복지, 실크 스카프, 일본 기모노 등으로 경상북도 경산시 우수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나영실크의 기획상품인 NINA 천연염색 실크 스카프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상품은 자연에서 얻은 천연염료인 감물, 쪽, 오배자, 황백, 자초, 상백피, 코치닐, 홍화, 소목 등을 복합해 손으로 직접 물들여 만든 것으로, 화학염료로는 나타낼 수 없는 자연의 색과 무늬를 담고 있으며, 피부에 알레르기와 아토피 등을 유발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착용감과 보온성이 뛰어난 고급 천연실크 스카프다.

주류관  

전통주류 대표작 안동소주

 

안동 지방 전통주인 안동소주는 고려시대로부터 우리 선조들이 안동 지방에서 증류식 소주를 만드는 비법을 널리 전파시킨 데서 유래했다.

안동소주는 안동 지방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증류식 소주 만드는 비법에 독특한 맛과 향을 내기 위해 국산 쌀을 천연 암반수와 함께 발효시켜 증류한 쌀 증류주이다.

원주를 냉동 여과한 후 오랜 기간 숙성시킨 안동소주의 특징은 잡냄새가 나지 않고 향긋하며 마실 때 순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고 마신 후 뒤끝이 깨끗한 것이 특징. 설을 맞아 친지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장소에 좋다.

청정무주의 깊은 맛 머루와인

 

마지끄무주 머루와인은 청정무주에서 자란 머루 100%로 만든다. 머루는 항암성분인 폴리페놀이 일반 포도의 약 2배, 심혈관 질환에 효과가 있는 레스베라트롤의 함량이 약 5배에 달한다. 평균 해발 500m, 준고랭지 지대인 무주는 건강한 머루가 자랄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세계 10대 건강음식으로 타임지에서 선정된 블루베리는 최근 뇌건강,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블루베리퓨젼은 블루베리와 머루를 섞은 퓨젼와인으로 머루와인 특유의 깔끔함과 블루베리의 이국적인 맛이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