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쿠킹클래스] 행복한 우리집
[8월의 쿠킹클래스] 행복한 우리집
  • 부산 사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승인 2020.08.14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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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 소화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식재료(g)
1인 분량 : 쌀(30), 쇠고기(분쇄)(10), 도라지(10), 양파(5), 당근(3), 파프리카(빨강)(5), 슬라이스치즈(1/2장), 김밥김(1/2장), 굵은소금(0.5), 소금(0.1), 진간장(1.5), 올리고당(1), 참기름(1), 후춧가루(0.01), 참깨(0.5), 식용유(1)  


10인 분량 : 쌀(1봉), 쇠고기(1팩), 도라지(1봉), 양파(1개), 당근(1개), 파프리카(1개), 슬라이스치즈(1봉), 김밥김(1봉), 굵은소금(조금), 소금(조금), 진간장(조금), 올리고당(조금), 참기름(조금), 후춧가루(조금), 참깨(조금), 식용유(조금) 

▶조리도구
인원당 각 1개 : 플라스틱칼, 일회용접시

▶요리 활동복
인원당 각 1개 : 앞치마, 머릿수건

★ 활동해 보아요! ★
1. 쌀을 깨끗이 씻어 30분 정도 물에 불려 동량의 물을 넣고 밥을 지어준다. 
2. 쇠고기는 진간장(0.5), 후춧가루를 넣고 밑간한다. 
3. 도라지는 굵은소금으로 비벼 씻어 쓴맛을 제거한 후 0.2cmX0.2cmX0.2cm 크기로 잘게 다진다.
4. 양파와 당근은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어 0.3cmX0.3cmX0.3cm 크기로 잘게 다져 준비한다.
5. 파프리카는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한 뒤 3cmX3cm 크기로 썰고, 슬라이스치즈는 포장을 벗겨 준비한다. 
6. ③의 도라지는 팬에 살짝 볶다가 진간장(1), 올리고당을 넣고 조려준다. 
7. 달궈진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④의 양파, 당근을 넣어 볶다가 ②의 쇠고기를 함께 볶는다. 
8. 볼에 밥, ⑥의 도라지와 ⑦의 양파, 당근, 쇠고기와 분량의 소금, 참기름, 참깨를 넣고 섞어 7cm 크기로 둥글 납작하게 만든다. 
9. 일회용접시에 준비된 ⑤의 파프리카, 슬라이스치즈와 김밥김을 플라스틱칼을 이용하여 ⑧의 주먹밥을 꾸며본다. 
10. 그릇에 담아 배식한다.

Tip

소근육이 발달되도록 플라스틱칼을 이용해 썰게끔 유도해요!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위해 자유로운 활동을 지켜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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