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태국서 2차 먹방 챌린지 9월까지 연다
aT, 태국서 2차 먹방 챌린지 9월까지 연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8.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추장·김치 등 활용요리와 떡볶이·샤인머스캣 먹방 화제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Cooking을 주제로 한 1차 쿡방 챌린지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 30일까지는 ‘Eating’을 주제로 한 2차 먹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2차 챌린지 홍보는 태국 유명 엔터테이너인 팻(Pat)과 니키(Nicky)가 나서 ‘샤인머스캣 한입에 많이 넣기’, ‘눈 가리고 떡볶이 빨리 먹기’ 등 인기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게임형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경험을 중시하는 신세대 펀슈머(Fun+Consumer)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한국식품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102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태국 유명 아이돌 그룹인 ‘에스비파이브(SBFIVE)’ 팬미팅과 연계해 이벤트 당첨자 20명과는 한국식품을 활용한 신나는 게임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Cooking’을 주제로 한 지난 1차 챌린지에는 태국의 유명 인플루언서인 디제이 누이(DJ Nui)와 사라(Sarah)가 참여한 캠페인 홍보영상이 지금까지 2백만 뷰를 기록했으며 챌린지 참여자들은 전통장류, 김치, 라면, 유자차 등 다양한 한국식품을 활용한 한·태 퓨전레시피를 선보이는 등 화제를 모았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온라인 트렌드에 민감한 동남아 음식의 중심”이라며 “소비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적극적인 비대면마케팅으로 한국 농식품 열풍이 아세안에서도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