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진 의원, ‘소아·청소년 당뇨병 정책 토크콘서트’ 참석
김호진 의원, ‘소아·청소년 당뇨병 정책 토크콘서트’ 참석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09.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정책 지원”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서울시의회 김호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달 28일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비온뒤스튜디오에서 개최한 ‘소아․청소년 당뇨병 정책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서울시의 소아·청소년 당뇨병 관련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소아․청소년 당뇨병 관련 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로서 노웅래 국회의원, 김호진 서울시의원, 이신혜 국무총리비서실 행정관 등 8명의 정책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해 당뇨병 환자 및 가족들의 궁금증에 답하고 소통하는 비대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패널로 참석한 김호진 의원은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의 정책적 지원을 위해 서울시와 국가차원에서 다각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체감할 만큼의 정책들이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당뇨병 환자의 고충을 공유하고 정책에 반영해 제도 개선에 나서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김호진 의원은 “앞으로도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듣고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런 소통의 자리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