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김치를 곁들인 스페인 감자요리 좋아요!”
“볶음김치를 곁들인 스페인 감자요리 좋아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09.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유럽 3개국 현지 입맛에 맞춘 레시피로 K-FOOD 홍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간장과 참기름을 활용한 아보카도 연어 토스트, 볶음김치를 활용한 빠따따스 브라바스(감자요리), 막걸리를 활용한 아이스크림까지 한국 농식품을 현지화한 레시피가 유럽 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8월부터 이달까지 스페인·독일·폴란드 3개국, 7인의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낯설 수 있는 K-FOOD를 현지화한 레시피와 함께 소개하며 실질적인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스페인에서는 33만 구독자를 보유한 푸드스타일리스트가 간장과 참기름을 활용한 아보카도 연어 토스트를 게시해 하루 만에 ‘좋아요’가 8천 건을 넘어섰다. 2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인은 볶음김치를 활용한 빠따따스 브라바스 레시피를 공개해 조회수가 약 3만건을 기록했다.

또한 파티셰인 실뱅 베르네는 녹차, 미숫가루, 간장, 유자차, 참기름, 볶음김치로 구성된 K-FOOD 세트를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EU지역에서 에스닉푸드 등 새롭고 이국적인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소스류 등 한국식품을 현지 식문화에 녹여낸 이색 레시피 홍보 등을 통해 K-FOOD의 현지 소비 확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