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식물의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 확산 위해 30명 선발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6일 꽃·식물과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확산시키기 위한 ‘F-스퀘어 꽃청춘 서포터즈’를 발족했다.
서포터즈는 지난해 1기의 성공적 활동에 힘입어 올해 2기는 10대1의 경쟁률로 최종 30인의 서포터즈가 선발되었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꽃청춘 서포터즈는 앞으로 약 3개월간 꽃과 식물의 새로운 가치, 다양한 활용법 소개 등의 콘텐츠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을 통해 게시해 생활 속 꽃 문화 확산에 동참한다.
농식품부와 aT에서 주관하는 계절꽃 프로젝트, 11월에 예정된 양재 플라워 온라인 페스타를 소개하는 등 꽃 문화 확산과 관련된 정부 정책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알리는 역할도 담당한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코로나19로 우울한 요즘, 꽃과 식물이 주는 긍정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여 화사한 일상을 꽃피웠으면 좋겠다”며 “꽃도 음악이나 미술처럼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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