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채소 이용한 ‘에그 캐서롤’ 아기에게 권장
계란·채소 이용한 ‘에그 캐서롤’ 아기에게 권장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10.2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일간지 ‘로키 마운트 텔레그램’, 주요기사에서 소개
에그 캐서롤
에그 캐서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이유기(離乳期) 아기의 생애 첫 음식으로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든 계란이 추천됐다. 모유·분유 다음으론 계란 음식이 최선의 아기용 음식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 음식명으론 에그 캐서롤(Egg Casserole, 미국식 계란찜)이 권장됐다.

20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미국의 일간지 ‘로키 마운트 텔레그램’은 ‘영양분이 풍부한 ‘첫 식품’으로서의 계란’(Eggs as a Nutrient-Rich ‘First Food’)이란 제목의 9월 16일자 기사에서 계란이 아기에게 소중한 음식인 이유를 설명했다.

기사에선 “미국의 보건복지부 산하 단체인 식생활 지침 자문위원회는 올해 아기 건강의 기반이 되는 8가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계란을 아기의 생애 첫 식품으로 추천했다”고 언급돼 있다.

자문위원회는 아기가 첫 번째 음식을 먹을 준비가 됐을 때 먼저 계란부터 먹여볼 것을 권고했다. 이는 아기에게 계란 알레르기가 생길 위험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뇌 건강에 필수 영양소인 콜린이 많이 함유돼 있다는 것도 계란이 아기에게 강력추천되는 이유다. 2016년 2월 ‘미국 대학 영양 저널’에 실린 연구논문에 따르면 미국 임산부의 92%가 콜린 섭취가 부족한 상태다. 임산부가 계란을 즐겨 먹으면 콜린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게 돼 아기의 뇌와 척수가 정상적으로 발달한다.

기사에선 아기의 첫 번째 계란 음식으로 부드러운 에그 캐서롤(미국식 계란찜)이 권장됐다. 에그 캐서롤은 계란에 양파·피망·브로콜리 등 채소와 아보카도·햄·베이컨·치즈·카놀라유(또는 올리브유) 등을 함께 오븐에 넣고 요리한 찜 음식이다. 에그 캐서롤의 주원료인 계란과 채소는 궁합이 잘 맞는다.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 E·루테인·제아크산틴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체내에서 더 잘 흡수하도록 하는 데 계란이 유용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