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에서 보는 교통사고후유증 원인, “어혈을 다스려야”
한방에서 보는 교통사고후유증 원인, “어혈을 다스려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10.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 신기율한의원 김배수 원장
일산 신기율한의원 김배수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운전할 때마다 주의를 기울이지만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다. 사고 후에는 제대로 대처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대처를 못한 경우에는 후유증이 쉽게 찾아올 수 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육체적, 심리적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 허리 등의 통증을 비롯해 두통, 우울증, 피로감, 소화불량, 무기력감, 집중력 감퇴 등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와 관련 일산풍동 신기율한의원 김배수 원장은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직후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며칠 후 길게는 몇 개월의 시간이 지난 후 나타날 수 있다”며 “사고가 발생했다면 일단 관련 한의원이나 병원 등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그런데 증상을 느끼고 X-ray나 MRI 같은 정밀검사를 받아보아도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가 있다. 이때 한방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 원인을 어혈로 보고 관련 한방요법을 적용한다.

어혈은 피가 탁하고, 뭉친 상태를 말한다. 정밀 검사를 통해서도 파악하기 힘든 특징이 있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다양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한방 교통사고치료는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어혈을 제거하고,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이 적용될 수 있어 좋은 개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의원 측 설명에 따르면 주로 적용되는 치료법은 개인 상태에 따른 맞춤 한약이다. 어혈제거와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푸는 역할을 한다.

김배수 원장은 “교통사고후유증은 제 때 치료 되지 않으면 만성적인 증상으로 발전해 더 큰 고통을 유발할 수 있다”며 “교통사고를 겪은 후 특별한 이상이 없더라도 병의원을 찾아 제대로 치료 받길 권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