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찾아요~”
“농식품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찾아요~”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0.2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오는 11월 16일까지 농식품 빅데이터 온라인 해커톤 참가팀 모집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가 농식품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해 AI·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020 농식품 빅데이터 온라인 해커톤’ 대회 참가자를 오는 11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5대 대표과제 중 하나인 ‘데이터 댐’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관련 빅데이터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공공서비스와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대회다.

빅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에 관심있는 만 15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농식품 빅데이터를 이용한 앱 또는 웹 구현 등의 ‘서비스 개발’과 ▶혁신적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기획’ 의 2개 분야다.

본 대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을 대상으로 12월 11일 본선대회가 열린다. 본선 진출팀에게 서비스모델 개발과 인공지능, 농식품 혁신서비스 개발 전문가가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며 행사 당일 심사를 거쳐 총 14팀에게는 약 2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aT 이병호 사장은 “융복합 파급효과가 큰 농식품 분야가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농식품 빅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여 aT가 농식품 분야의 디지털 뉴딜 가속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