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 로컬푸드지수 S등급 획득
전북 완주군, 로컬푸드지수 S등급 획득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05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소시모, 로컬푸드지수 우수지자체 13개 선정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지역별 로컬푸드 실천노력과 확산정도를 수치화하기 위해 개발된 ‘로컬푸드지수’의 시범측정 결과가 발표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 (재)소비자시민모임(대표 백대용)은 지난 3일 전국 159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0 로컬푸드지수 결과발표 및 우수지자체 시상식’을 개최해 전북 완주군 등 13개 우수지자체에 대해 시상했다.

‘로컬푸드지수’는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지자체의 로컬푸드 확산의지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정부·학계·연구계·로컬푸드운영주체·시민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에 의해 개발됐으며, 시상결과 ▲최고등급인 S등급은 전북 완주 ▲A등급은 전남 나주와 충북 옥천 ▲B등급은 경기 화성, 강원 춘천·원주, 충북 음성, 충남 청양·아산·공주, 전북 군산, 전남 장성, 세종특별자치시가 획득했다. 

이어 열린 시상식에서 S등급을 받은 전북 완주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대상을, A등급을 받은 전남 나주와 충북 옥천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B등급을 받은 10개 지자체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수여하는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에서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로컬푸드는 지속가능한 농업과 국민 모두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지역먹거리 운동”이라며 “정부와 지자체, aT, 시민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생산과 소비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