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식품 김순자 명장, LG DIOS와 콜라보 진행
한성식품 김순자 명장, LG DIOS와 콜라보 진행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담그기부터 보관까지 김장 노하우 선보여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한성식품 대표 김순자 명장이 올해 김장철을 앞두고 LG DIOS ‘김치톡톡’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김순자 명장은 김치 담그는 법부터 보관법까지 김장 노하우를 소개했다.

대한민국 김치명인∙식품명장 제 1호인 김순자 명장은 최근 김장 트렌드를 반영해 배추 고르는 법과 젓갈, 배 등을 활용한 건강한 김치 담그는 법을 소개했다.

배추는 푸른 잎이 많고 잎사귀 두께가 적당한 것이 좋다. 배추 중간 부분을 눌렀을 때 묵직하고 단단해 배춧속이 80% 정도 채워져 있는 것으로 골라야 한다. 배추를 8시간 충분히 절인 절임배추에 염분이 낮은 삼삼한 젓갈과 단맛을 내는 천연 즙(배즙, 무즙, 양파즙)을 함께 버무리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김치 맛을 구현할 수 있다.

더불어 깊고 시원한 맛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김치 유산균을 보존할 수 있는 적정한 온도 유지, 보관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치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유산균 류코노스톡(Leuconosto)은 상온 6.5℃에서 잘 증식하기 때문에 김장 후 상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 과정을 거친 후 일정한 온도에 맞춰 보관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순자 명장은 “한국 전통김치의 맛 구현을 위해 노하우를 쌓아온 LG DIOS 김치톡톡과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예년보다 늦어진 올해 김장철에는 맛과 영양 모두 살린 김장법으로 담그고 LG DIOS 김치톡톡으로 김치를 맛있게 보관하는 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