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학숙, 대학생 17명에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
남도학숙, 대학생 17명에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그룹 김재철 명예회장의 부인 故 조덕희 여사 유지 이어받아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남도학숙은 6일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제14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는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정상용 남도학숙 원장, 김관선 남도학숙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학생 17명에게 각 5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은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의 부인인 고(故) 조덕희 여사가 지난 2006년 남도학숙에 20억원 상당의 현금과 주식을 기탁해 조성됐다.

이 장학금은 정치, 경제, 금융, 학문, 언론 등 각 분야의 리더를 꿈꾸는 학생을 선발해 희생과 봉사정신을 갖추고 이웃에 대한 섬김과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가진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조 여사는 지난 2012년 별세했으나, 장학사업은 고인의 유지에 따라 지속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은 기성도(연세대 행정 3), 김경은(고려대 생명과학 2), 김예권(한국항공대 항공교통물류 3), 김예림(경희대 자율전공 2), 김평강(중앙대 국제물류 3), 김형민(고려대 행정 2), 김호균(숭실대 산업정보시스템공 2), 김희진(가톨릭대 경영 2), 문민휴(광운대 화학공학 2), 송유나(이화여대 교육 3), 원귀은(숭실대 글로벌통상 2), 유하영(서울대 사회 2), 이진영(한국외대 노어 2), 이하은(성균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3), 주성민(숭실대 기독교학 2), 주영광(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 2), 하정한(고려대 서어서문 4) 등 총 1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