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
미국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0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대상 종가짓 후원 아래 '한국 김치의 건강 기능성' 주제로 진행
치열한 요리 대결, 총각김치·맛김치 더한 ‘김치 연어 롤’ 1위 수상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대상㈜ 종가집은 지난 6일(현지시간 기준)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한국의 SF애드가 공동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인 ‘The CIA at Copia’에서 진행됐다.

이번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는 ‘한국 김치의 건강 기능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5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총 6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출전,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 아래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최종 우승의 영광은 ‘김치 연어 롤(Kimchi Yeon-eo Roll)’을 만든 참가자 ‘Brady Sisenglath’에게 돌아갔다.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은 연어와 새우튀김, 아보카도가 들어간 롤에 종가집 총각김치와 맛김치를 더하는 등 뛰어난 창의성과 상품성으로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2위를 차지한 참가자 ‘Shin Young(Rosa) Kwak’은 종가집 포기김치와 버터, 치즈, 계피가루 등으로 만든 빵을 선보였으며 3위에 오른 ‘Sarah Kim-Lee’는 종가집 백김치와 돼지고기, 연꽃잎, 조개 등을 사용해 한국의 사찰음식과 백김치의 특징을 조합한 메뉴를 선보였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며 김치의 높은 위상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김치가 세계인의 식탁에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한국의 대표 포장김치 브랜드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