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수출단지 생산·출하정보가 한눈에~
농산물 수출단지 생산·출하정보가 한눈에~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1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수출농가지원플랫폼 ‘농집’ 이용자 편의 위해 새단장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수출용 신선농산물의 까다로운 검역과 사전예방 차원의 안전성관리를 위해 도입한 농집(NongZip, 수출농가 지원플랫폼)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16일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여 새롭게 개편된 농집(NongZip, 수출농가 지원플랫폼)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새로 단장한 농집 화면은 ▶지역별 농산물전문생산단지 현황과 품목별 수출정보 ▶품목별 단지정보, 농가 수, 단지별 재배품목 ▶농산물전문생산단지 사업운영 ▶신선농산물 수출이슈 등 카드뉴스 배너 ▶단지별 출하내역과 수출동향 제공 등이 신설됐다.
 
특히 갈수록 고령화되고 있는 생산농가들을 위해 홈페이지 글자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였으며, 사용 가이드라인을 위한 콜센터 아이콘을 첫 접속화면에 크게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농집은 2018년 정부가 지정한 농산물전문생산단지 소속 농가들의 생산부터 수출까지 전 과정의 이력관리와 정보분석을 돕는 미래지향적 플랫폼으로 오픈했으며 현재 194개 수출단지의 5260농가에서 이용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농집은 생산에서 수출까지 ICT기반 실시간 정보이력관리를 기반으로 한 수출농산물 안전관리시스템”이라며 “새롭게 개편된 농집을 통해 글로벌 비관세장벽의 최대 이슈인 식품안전성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