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당류 줄이기’, 이젠 온라인 홍보관으로 강조한다
‘나트륨·당류 줄이기’, 이젠 온라인 홍보관으로 강조한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11.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마이나슈’ 홍보관 운영 시작 “건강한 식생활 유도할 것”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이하 식약처)가 전 국민이 참여하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나트륨·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식약처는 ‘마이나슈’의 의미에 대해 ‘마이너스+나트륨+슈거’의 합성어로 ‘나트륨·당을 줄인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번 홍보관은 생활 속 나트륨·당류 줄이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식생활 유도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코로나19 환경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홍보관은 ‘Low 단짠·건강 Up’을 주제로 ▲What! 마이나슈 ▲Let’s! 마이나슈 ▲Fun! 마이나슈 ▲Award! 마이나슈 ▲Safe! 식품안전 등 5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What! 마이나슈는 나트륨·당류를 줄이기 위한 유익한 정보 및 실천방법 등을 소개하며 Let’s! 마이나슈는 쿠킹클래스, 푸드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Fun! 마이나슈와 Award! 마이나슈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마이나슈 퀴즈 맞추기, 실천다짐 인증 샷 올리기와 다양한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의 참여이벤트를 실시한다.

Safe! 식품안전은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을 소개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식생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