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법, 학교에서는 이렇게 준비하세요”
“산업안전보건법, 학교에서는 이렇게 준비하세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11.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산업안전보건 실무길잡이’ 제작해 각 학교에 보급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이하 대구교육청)이 20일 전국 교육청 중 처음으로 각급 학교 및 기관별 근로자 맞춤형 ‘산업안전보건 실무길잡이’를 제작·보급해 각 학교로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구교육청이 발간한 ‘산업안전보건 실무길잡이’ 2종(청소·시설관리·경비용 / 급식종사자용)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발간한 자료를 토대로 대구교육청이 학교 작업현장에 맞게 관련 전문기관 및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11월 초에 제작한 것이다. 대구교육청은 이 자료를 관내 502개 학교와 기관에 보급했다.

실무길잡이는 ▲사업장에서 알아야 할 산업안전보건법의 주요내용 ▲작업별 유해·위험요인 ▲안전작업 방법 ▲근로자 근골계질환 예방관리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재해사례 등을 담고 있으며 그림과 도표 등으로 위험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안전사고 예방대책에 대한 내용을 보다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구교육청은 각급 학교 종사자의 안전보건관리 강화와 재해예방을 위해 교육청에 안전보건관리 전문가 3명을 선임해 ‘학교현장 순회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근로자의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해 작업 전 실시하도록 ‘근골격계질환 예방 스트레칭 동영상’을 제작해 소속 각급기관에 전파하기도 했다.

대구교육청 이재현 학교급식안전담당사무관은 “각급 학교에 근무하는 종사자가 산업재해로부터 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개선과 안전 및 보건을 유지증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