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임산물 레시피 - 산채영양밥과 쇠고기굴소스
청정임산물 레시피 - 산채영양밥과 쇠고기굴소스
  • 한국임업진흥원
  • 승인 2020.11.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임업진흥원의 청정숲푸드란?
산림에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상태로 깨끗하게 생산된 임산물을 말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에서 키운 임산물에 대한 청정성 검증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임업인들에게는 소득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청정숲푸드 브랜드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 산채영양밥과 쇠고기굴소스

산채영양밥과 쇠고기굴소스
산채영양밥과 쇠고기굴소스

■ 선정이유
영양적인 측면과 소비적인 측면을 고려해 여러 가지 임산물을 재료로 선정했으며, 그 재료를 이용할 수 있는 메뉴로 산채영양밥을 생각했다. 단체급식에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영양덮밥을 메뉴로개발해 걸쭉한 다진소고기, 굴소스에 어우러진 영양밥을 만들었다.

■ 재료 및 분량(4인 / 100인 기준)

■ 조리 방법
1. 밤, 호두, 은행은 껍질을 벗기고, 대추는 씨를 제거하며, 고사리는 5cm 길이로 자르고, 표고는 슬라이스 한다.

2. 솥에 쌀을 먼저 넣고, 그 위에 밤, 호두, 은행, 대추, 고사리, 표고를 넣어 밥을 짓는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쇠고기를 볶다가 곱게 다진 대파·마늘·생강을 넣어 향을 낸 후 정종으로 살짝 볶아준다.

4. ③에 굴소스와 육수, 후추를 넣어 끓인 후 감자전분을 넣는다. 그리고 걸쭉하게 만들어 참기름을 넣는다.

5. 그릇에 밥을 담고 위에 소스를 끼얹는다.

Tip 쇠고기는 소량의 물과 전분을 입인 후 기름에 볶으면 육질이 부드럽고, 소스 농도는 너무 걸쭉하지 않게 전분을 조금씩 넣어 조절한다. 

조리1
조리2
조리3
조리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