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중동시장 진출 시작
대상㈜, 중동시장 진출 시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2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제품, 카타르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대상㈜이 자사 대표 브랜드를 앞세워 인구 4억 명의 중동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중동 카타르 까르푸 신선식품 매대의 모습

대상㈜은 김치, 두부, 떡류, 단무지, 우엉, 유부초밥, 쌈무 등 신선식품이 카타르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인 까르푸 등 총 21개 점포에 입점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고 전했다. 

대상㈜은 지난 2009년 청정원 장류(고추장, 된장, 쌈장)가 룰루(Lulu)에 입점하며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장류 제품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대상㈜은 현재 이번에 카타르에 입점한 신선식품을 포함해 장류, 소스류, 편의식, 해조류 등 총 44개 품목을 수출하고 있다. 

이라크에는 종가집 캔김치, 컵쌀국수, 청정원 장류, 카레, 조미김 등 상온식품이 최근 쿠르디스탄 내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입점했다. 대상㈜은 앞으로 이라크 내에서 수입에 유연한 지방자치정부 관할지역을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점차 확장해나간다는 전략이다.

대상㈜ 관계자는 “K푸드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긴 하지만, 중동은 아직 다른 지역에 비해 한식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국 식품기업이 앞으로 개척해나가야 할 곳”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현지인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론칭 행사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