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영양관리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 ‘눈길’
노인 영양관리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 ‘눈길’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1.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 공모전 열고 노인 영양교육 콘텐츠 선정
개발된 교육자료 예산군 관내 노인복지시설 배포 예정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이하 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은 국립대 육성사업 ‘지역 취약계층 영양관리 봉사활동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지역의 건강 취약집단인 노인 및 노인복지시설 급식종사자를 위한 비대면 영양교육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해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선정된 콘텐츠는 ‘든든한 식사 튼튼한 인생’ ‘슬기로운 위생생활’ ‘노인복지시설 급식관리 핵심위생 싹~쓰리!’ ‘어르신 건강한 식생활 스케치북’ ‘혼자서 척척 영양교육 해볼까요?’등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우수 콘텐츠들은 지역사회의 노인복지시설 등에서 교육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해 예산군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배포할 예정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식품영양학전공 4학년 정민석, 이지현 학생은 “식품영양학을 전공하면서 배운 전문지식을 지역사회 노인들의 영양관리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개발하였고, 졸업 후에도 지역사회에 전문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공주대 김미현 식품과학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을 위한 영양과 위생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지만, 특히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노인시설은 영양과 위생에 관련한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할 접촉이 제한되고 있다”며 “본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