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푸드테크 혁신 나서
CJ프레시웨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푸드테크 혁신 나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2.03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상사·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협업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3일 (주)위대한상사(대표 김유구), 딜리버리랩(대표 이원석)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CJ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양사는 올해 오벤터스 2기 푸드테크 분야에 선발된 바 있다. 

위대한상사는 시간제 공유주방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의 운영업체로 외식창업자에게 원하는 지역에 있는 공유주방을 연결해 줄뿐만 아니라 창업 맞춤형 정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딜리버리랩은 식당 점주가 필요한 식자재 품목을 신청하면 자연어 처리(일상단어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식자재 유통 제휴사 가격비교 견적을 제공하는 식자재 주문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오벤터스를 통해 공동 기술·사업 개발 및 사업성을 검증하는 스케일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후속업무 실행 및 추가적인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하게 된다.

CJ프레시웨이 임대륜 전략기획담당은 “식자재 유통시장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산업화를 통해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CJ프레시웨이와 푸드테크 기반의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은 동반성장은 물론 외식업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식자재유통시장 생태계 조성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