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가루, 우리 쌀빵, 모두 모여라~”
“우리 쌀가루, 우리 쌀빵, 모두 모여라~”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0.12.03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사)대한제과협회와 오는 5일 ‘쌀빵’ 경진대회 연다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이하 농진청)은 쌀가루 전용품종으로 주제로 한 ‘제4회 우리 쌀빵 기능 경진대회’를 오는 5일 연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국제과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대한제과협회 각 지회(지부) 추천을 받은 전문제과기술자가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대회 규정에 따라 전체 반죽 무게의 50% 이상 쌀가루를 사용해 만든 식빵, 조리빵, 단과자빵(단팥빵, 크림빵 등), 구움과자빵(마들렌, 머핀 등)을 미리 만들어 출품한다. 

이날 출품된 제품은 조리법 및 쌀가루 배합비율, 맛, 대중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제조공정과 제품의 특징 등을 소개하는 개별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우수작 1점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금상 6점은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여하며, 은상 10점과 동상 23점은 각각 대한제과협회장 상을 받는다. 

농진청은 이번 경진대회 수상작의 제조법을 책자로 펴내고, 새로운 쌀빵 제품 개발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농진청 식량산업기술팀 김정화 팀장은 “쌀빵 기능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우리 쌀빵의 제조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쌀빵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