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올해의 CCM’ 우수상 수상
풀무원푸드앤컬처, ‘올해의 CCM’ 우수상 수상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2.0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제25회 소비자의 날 ‘2020년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올해의 CCM(우수상)’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정부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서울 송파구 풀무원푸드앤컬처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2년에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디지털 비대면 고객 소통채널인 ‘마이보이스’가 언택트 시대에 맞는 고객 편의성을 도모한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CCM 우수상 ‘고객만족’ 부문을 수상했다.

‘마이보이스’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2019년에 설계 및 개발하여 현재 약 400개의 사업장에서 이용하고 있는 디지털 비대면 고객 소통 채널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마이보이스’를 통한 고객 접수가 크게 증가하였다.

언택트 트렌드가 주목받는 가운데 고객 편의성, 신뢰도와 만족도 모두를 높인 서비스를 선보였다는 평가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경영지원담당 김종화 담당은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온 결과가 이번 수상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로하스를 실현하는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