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동남아에서 K-푸드 홍보 나서
aT, 동남아에서 K-푸드 홍보 나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12.08 17: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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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콕 K-Food Fair에서 오픈키친, 미니마켓 등 진행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에서 진행한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에 태국·미얀마·인도 3개국을 대상으로 개최한 B2B 수출상담회 연계 행사로 열렸다. aT는 한국 인기드라마에 등장한 식품을 직접 시식‧시연할 수 있는 ‘오픈키친’, 신상품을 가득 선보인 ‘K-Food 미니마켓’, 신규식품의 현지 반응 테스트를 위한 ‘K-Collection’ 등 다양한 테마부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한류스타 ‘DAY6’의 유닛 ‘Even of Day’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K-Food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현장라이브를 열고  스타와 함께 먹고 싶은 한국식품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소통하면서 젊은층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신선과일류의 본격 수출시즌을 맞아 운영한 K-Fresh 홍보판매관에서는 태국 ‘아버지의 날’(12월 5일)을 맞아 딸기, 배, 샤인머스캣, 단감 등 한국산 프리미엄 과일들을 집중 홍보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세계 최대규모의 FTA인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로 한국산 신선과일의 동남아 수출확대가 기대된다”며 “우리 농식품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홍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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