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수업과 원격수업 장점 살린 수업, 이렇게 하세요~”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장점 살린 수업, 이렇게 하세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0.12.1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깅원교육청,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자료 개발 보급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 이하 강원교육청)은 14일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축적된 경험을 담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실천 사례집을 개발해 학교로 보급했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자료집은 현장교사 50명이 참여해 9개 교과 총 50개의 수업 운영사례를 담아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성취기준을 재구조화한 수업 구성,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연계 수업·학습 계획 △학생의 역량을 키우는 수업·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예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팁 등으로 채워졌다.

실기가 많은 음악과는 장구 연주 등 5개의 동영상 온라인 수업 자료와 학습자료를 제작해 유튜브에 공유하고 영상 자료를 보급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자료는 강원교육과학정보원 홈페이지에 탑재해 강원도 내 교사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자료개발에 참여한 강원 문막중학교 한영란 교사는 “지난 1학기 갑자기 시작된 원격수업방식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교사공동체 중심으로 협의와 연수를 통해 수업 방법을 연구했고 새로운 학생 개인 맞춤형 수업 도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온·오프라인 연계 교과별 수업자료가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