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맞춤교정 가능한 치과 찾아야
치아교정, 맞춤교정 가능한 치과 찾아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12.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연신내 미소야치과 윤성준 원장
은평구 연신내 미소야치과 윤성준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치아는 여러 가지 방면에서 삶에 영향을 미친다. 음식을 씹어 넘기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구강 내부의 환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가지런한 치열을 바탕으로 깔끔한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긍정적인 첫인상이 중요한 현대사회에서 가지런한 치열을 갖는 것은 모든 이들의 공통적인 희망사항 중 하나일 것이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치아교정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들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치아교정은 비뚤어지거나 교합이 맞지 않는 치아에 교정 장치를 부착해 가지런하지 않는 치열을 반듯하게 재배열하는 치과치료다. 부정교합 등은 물론 돌출입을 개선하는 등 심미적인 효과와 이미지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어 성장기의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이를 위해 치과를 찾고 있다.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를 찾는 이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진 만큼 개개인의 치아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기의 소아나 청소년의 경우 얼굴골격과 턱뼈가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치아교정 치료를 통해 부정교합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며, 균형 잡힌 성장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진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성인들의 경우 치아교정을 하는 기간 동안 장치의 선택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며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그러다 보니 이들의 경우 심미적으로 치아교정 치료를 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같은 성인이라고 하더라도 20대나 30대의 연령층과 중 장년층의 진료 역시 달라진다.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치아교정을 하기 전 치조골의 건강상태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주 질환에 의해 잇몸과 잇몸뼈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치아교정은 연령별, 증상별, 그리고 상황별로 진료 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며 효과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나에게 꼭 맞는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치아교정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면 개개인의 구강상태는 어떠한지, 어떠한 목적으로 교정을 진행하는지, 진료기간 동안 꼼꼼하게 나에게 집중해줄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은평구 연신내 미소야치과 윤성준 원장은 "안정적인 치아교정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과정을 선행하는 것이 좋다"며 "더불어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곳을 찾는다면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